본문 바로가기

Single eye

집에서 간단히 찍는 제품사진(?)


몇일전에 포스팅 해뒀듯이.
집에서 간단하게 찍을수있는 제품사진 이란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.

간혹 인터넷 쇼핑몰에서 보이는 제품사진들은 집에서 아무리 찍으려 해도
잘 안찍히는 경우도 더러 있고 또 집에서 찍어놓고 보면 뭔가 구질구래 해보이는 기분같기도 하죠.

그래서 준비 했습니다! ㅋ

아 포스팅 사진중 전체적 모습을 찍는덴 제가 다른 카메라가 없어서 핸드폰으로 찍었네요 ㅠㅠ

일단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이 있어요.

준비물
카메라
스텐드(밝은백색, 주황색빛이 도는것은 화이트벨런스로 보정할수는 있지만 간단한거에 좀 안맞죠^^)
A4용지 2~3장(다른 사이즈도 되요)
삼각대(선택 사항입니다. 오히려 없는 쪽이 더 많은 구도로 사진을 찍을수 있긴 하지요:D)
찍어야할 제품(사실은 이게 제일 중요하네요 ㅋ)



자자 일단 셋팅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릴게요

A4용지 1~2장 정도를 반으로 접었다가 살짝 펴줍니다.
그리고 바닥에 접히지 않은 A4용지를 깔아주구요.
뒷쪽쯤에 접었다 핀 A4용지를 세워줍니다.

그리고 스텐드를 A4용지 위에서 대각선 방향으로 향하도록 조절해주세요.
그 앞쪽에 카메라를 설치합니다.

사진으로 보시는게 편하겠죠?


이렇게요.
이러면 저 사진에 액정부분이 보이시나요?
저는 이미 화각이나 이런걸 설정해두고 찍었어요 ㅋ


이런느낌으로 셋팅 해주시면 되요 :D

그리고 사진을 찍으실때는
타이머를 이용하시는편이 좋습니다. (삼각대 이용시)
이유인즉슨 미세한 손떨림에도 자잘한 흔들림이 나오니까요 ㅋ

이렇게 하고 조리개 조절이 가능하다면 F14~F22 사이정도가 적당하며
촛점은 가까이서 잡지 마시구 멀리서 줌을 땡겨서 찍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:D

반대로 일반 자동디카의 경우 조리개 조절이 불가능한 모델이 있을수 있어요.
그럴땐 대부분 자동모드중에 풍경 (대부분 산 그림)을 찍을수있는 모드가 있을거에요.
그 모드로 멀리서 줌을 살짝 땡겨서 찍어 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:D

일단은 저렇 셋팅으로 사진을 찍으면



사진이 이렇게 나올꺼에요.
사진 뒷부분이 흐릿하지요?
상품사진인데 제가 실수로 조리개를 4.5 정도로 두고 찍어서 그래요.
상품사진은 뭐 전문가 디카에서나 볼수있는 아웃포커싱(배경흐려짐)같은건
왠만한 상황이 아니고서야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을 해요.
무엇보다 제품 자체를 보여줘야하는데 흐릿하게 안보이는 부분이 있으면 안되죠 :D


다시 조리개를 22 정도로 올려서 찍었어요.
아까전 사진보다는 뒷부분이 흐려진게 많이 줄었지요?
이렇게 제품 전체가 선명하게 나오는게 필요하다고 느껴요.

그런데 사진에 보이는 저 A4용지의 경계면이 신경쓰이지 않나요?
사진은 잘나온듯한데 저 경계면이 거슬리는 경우가 있지요.


그럴때는 스텐드를 위로 좀 올려주시구요.
카메라의 플레시를 이용하시면 되요.
생각보다 A4용지의 반사효과는 엄청나서 플레시가 사용되면 아주 그냥 :D


어라 그런데 카메라 렌즈가 그림자 지네요?
이런건 너무 가까이서 찍었다라는걸 이야기 하는거에요.
아무래도 저부분이 안보여야 하는데 말이죠.


좀더 멀리서 줌을 좀더 땡긴뒤 플레시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.
음 경계면 부분이 상당히 흐려져서 나타나니 조금더 보기 좋아지지 않았나요?
사진도 전반적으로 화사하게 색이 밝아진기분이기도 하구요.


위와 아래의 사진은 같은 구도지만 아래쪽은 사진이 플레시가 더 강하게 터졌어요.
그래서 라이타에서 생기는 그림자가 연해져서 상품을 가리게되는 그림자를 조금이나마 줄여 보았습니다.

이렇게 간단하게 찍을수 있는 제품사진 촬영법이였어요.
보다 전문적인 장비가 있다면 잘 나오겠지만
전 그정도 까지는 아니니까요 :D
지금 이 만큼에서 만족해요 ㅋ

자 여러분도 집에서 한번씩 아무것이나 찍어 보시는건 어떠실까요?